홈 사회책임경영 장학문화재단

장학문화재단

쾌적한 환경창조, 살기좋은 도시건설!

재단소개

기업이윤의 사회환원 이라는 기업정신에 충실하고자 1993년 창업자 고 아윤석명예 회장이 개인재산을 출연하여 설립한 화성장학문화재단은 매년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사업, 학술연구활동 지원사업, 문화예술지원사업, 환경보전사업, 사회복지사업 둥 다양한 분야에서 공익사업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본 재단은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햐여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사업영역

장학교육사업 미래에 나라를 이끌어나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수여할 뿐 아니라 교육기자재기부, 아동문학상 지원, 악기기부 등의 장학교육사업도 활발히 펼치고 있습니다.

환경보전사업 살기좋은 자연환경을 후대에 물려주기위하여 환경보호운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특히 매일신문사와 공동주최로 매년 늘 푸름환경대상을 시상하고 있으며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환경미술공모전 등을 대최하엿습니다.

문화예술지원사업 우리사회의 삶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문화예술분야의 발전이 필요하다는 인식으로 영남오페라단 지원, 대구사립교향악단 등 각종 문화예술 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학술지원사업 국가와 우리사회를 풍요롭게 하기 위하여 대구경북발전포럼, 한국재무관리학회, 한국정보시스템학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습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사업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소년소녀가장돕기, 극빈가정아동후원, 난치병어린이돕기, 연말블우이웃돕기 등 사회적 약자의 소회계층을 위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