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정보광장

Make Solutions : for Human Sustainability

HS화성, '안전보건 작업지침' 하반기 신규 제정한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5.8.8 10:32:31 조회수 120
첨부파일 m1.png

HS화성, ‘안전보건 작업지침’ 하반기 신규 제정

 

사고 예방 중심의 안전관리 강화에 초점

 

 

 


HS화성(대표이사 회장 이종원)은 최근 건설현장에서 사고가 이어지는 상황에서전사적인 안전관리 체계 강화에 나섰다전 현장에 중대재해 근절을 핵심 기조로 한 대응지침을 전달하였고예방 중심의 안전관리 패러다임 전환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우선 HS화성은 전 현장에 시행문을 통해 계절적 요인 등 다양한 외부 위험 요소를 공유했다해당 시행문에는 고용노동부국토교통부기획재정부행정안전부 등 정부 각 부처의 중대재해 근절을 위한 핵심 추진 과제에 대한 내용과 함께이를 통해 전 현장의 안전관리 강화 필요성을 명확히 전달했다.

HS화성은 이러한 대외 환경을 전 임직원과 신속히 공유하며건설공사하자보수견본주택 운영 등 모든 현장에서 안전관리를 최우선 가치로 삼을 것을 재차 강조했다이전에도 사고 발생 대응 및 예방 활동을 병행해왔으나최근의 사고 양상과 정부 정책 방향을 계기로사고를 사전에 원천 차단하는 예방 중심의 안전관리로 무게중심을 두게 된 것이다.

 

이를 위해 HS화성은 현장별 철저한 위험성평가를 기반으로사소한 불안전 요소도 사전에 제거하는 선제적 안전조치를 강화하고 있으며특히 모든 작업자들이 안전 기준 하에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안전보건 작업지침을 새롭게 제정할 계획이다.

이 지침은 현장의 모든 작업에 대한 표준 절차와 안전수칙유의사항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으로현장 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실질적 가이드라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HS화성은 이 지침서를 오프라인 교육용 책자로 제작해 전 현장에 배포하고온라인 문서화하여 언제 어디서나 작업자가 손쉽게 스마트폰으로도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해당 작업지침은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며이는 선진화된 안전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것으로, HS화성의 전 현장 안전수준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HS화성 지민주 안전팀장은 이제는 사고 자체 유발하는 요인을 만들지 않는 구조로 가야 한다, “당사는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고 예방 중심의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안전관리 시스템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대 외 협 력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