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정보광장 화성소식

화성소식

Make Solutions : for Human Sustainability

HS화성, ‘고독사 예방 협약’ 실천 위한 두 번째 봉사활동 전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5.10.31 11:21:36 조회수 3
첨부파일 사진1 (2).jpg

 

HS화성, ‘고독사 예방 협약실천 위한 두 번째 봉사활동 전개

‘경북 청도에서 주거환경 개선·관이 함께하는 지속형 복지 모델 정착






HS
화성의 화성자원봉사단이 지난 25, 경상북도 청도군에서 사회적 고립과 주거 취약 위험에 놓인 지적장애 가족 3인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5월 경북 경산시 자인면에서 진행된 첫 봉사에 이어 진행된 두 번째 봉사활동으로, HS화성이 추진하는 고독사 및 사회적 고립 예방 지원 협력사업의 일환이다.

 

이날 봉사에는 화성자원봉사단을 비롯해 경북도청, 청도군, 경북행복재단 관계자 등 2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노후화된 주택으로 냉·난방이 어려운 상황이었던 가정에 냉·온풍기와 매트리스를 설치하고, 실내 청소 및 소독 작업을 진행해 보다 쾌적하고 따뜻한 주거환경을 마련했다.

 

이번 청도 봉사는 지난해 9 HS화성·화성장학문화재단과 경상북도·경북행복재단이 체결한 고독사 및 사회적 고립 예방 지원업무협약(MOU) 이후 두 번째로 경북 지역에서 이뤄진 봉사 활동이다. HS화성은 대구를 중심으로 이어온 사회공헌 활동의 경험을 바탕으로 경북권 전역으로 봉사활동 범위를 확대하며, ·관 협력을 통한 맞춤형 주거복지 모델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화성자원봉사단 정필재 단장은이번 두 번째 봉사를 통해 HS화성이 단순한 일회성 지원을 넘어, 지역사회 복지 네트워크 속에서 지속 가능한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앞으로도 관계기관과 협력을 강화해 사회적 고립 문제 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HS화성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