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정보광장 화성소식

화성소식

쾌적한 환경창조, 살기좋은 도시건설!

화성산업㈜ 2023년도 경영전략회의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1.16 16:52:26 조회수 1456
첨부파일 M1.png
M2.png
M3.png

 

화성산업㈜ 2023년도 경영전략회의 개최

리스크관리’, ‘견제와 균형’, ‘도전강조

사회적책임, 사회공헌활동은 확대 예정

 


화성산업(대표이사 회장 이종원)16일 오전 9시 본사 7층 콘퍼런스 홀에서 각 부문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경영전략회의를 열고 올해 경영방침과 목표, 경영전략, 수주목표 및 신규분양계획과 부문별로 세부적인 실천계획도 발표했다. 또한 혁신활동에 기여한 준공현장과 공로자, 그리고 안전보건관리 우수 사업장과 무재해 준공 사업장에 대한 포상을 수여하였으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하고 모두가 동반성장하는 한 해를 만들어 나가자고 의지를 다졌다.

 

 

화성산업은 2023년도 경영전략 과제로 리스크 관리’, ‘견제와 균형’, 그리고 도전을 선정했다.

거시경제 불확실성과 경제위기 우려 속에서 선제적 리스크 관리를 통해 리스크 발생 가능성을 차단하여 최소화하고, 본사 각 부문과 현장, 협력업체 등과의 상호 견제와 균형을 유지하면서 긴밀한 의사소통과 협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을 하겠다는 것이다.

또한 도전을 통해 신성장동력 발굴,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위기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겠다는 것이다.

 

2023년 올해 수주목표액은 7,150억이다.

업계 최고수준의 안정적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재건축 재개발 등 도시정비사업, 민간투자형과 민간공동 투자형사업(PPP), 기술제안형 사업 뿐만 아니라 리모델링 사업 그리고 미래 가치사업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수소, 탄소배출권, 폐기물 자원화와 같은 친환경 신사업을 발굴하여 다양한 수주 기회 확대를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의 다변화를 꾀한다. 특히 올해 인도네시아를 필두로 한 아시아권역의 해외사업을 추진하고, 내년에는 아시아 이외의 해외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해외건설시장 진출의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신규분양은 전국에서 약 1,059 가구를 계획 중이다. 침산1 소규모재건축(248세대), 청구매일맨션 소규모재건축(54세대), 광명아파트 재건축(158세대), 천안시 성정동 주상복합(599세대) 등이다. 또한 올해 대형단지들이(동대구역 화성파크드림 1,079세대,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 1,594세대) 입주예정 되어있어 고객의 입주관리에 만반의 준비를 다할 예정이다.

 

혁신을 통한 품질가치 실현은 더욱 확대한다. 설계에서부터 다양한 제안, 개선활동, 공정관리, 원가개선, 신기술 도입, 체계적인 건설안전까지 모든 과정에서 혁신과 변화를 통해 품질의 가치를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지속적인 역외시장 진출로 수주물량 확대를 통해 협력업체와 함께 동반진출의 기회를 더욱 잡을 계획이다.

 

또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할 방침이다.

화성산업은 지역의 협력업체, 대중소기업, 농어촌과의 상생협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상생협력기금 조성(40억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공유가치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함과 동시에 나눔의 기업문화를 확대실천한다. 특히 화성장학문화재단은 장학학술 및 교육, 환경, 문화예술, 사회복지 등의 분야에서 공익사업을 꾸준히 펼쳐가고 화성자원봉사단은 사랑의 집수리, 사랑의 연탄나눔활동, 물품후원 등 참여형 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하여 이웃과 함께한다.

 



 

화성산업 전략경영팀 박성규 팀장은 올해 경영전략회의를 통해 거시경제 불확실성 속에서 위기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각 사업부문별 새로운 도전과 혁신을 통해 위기를 오히려 기회 삼아 대도약의 발판으로 만들 것이라 밝혔다.